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A갈비 손질보관법 세척 핏물 제거 냉장 보관냉동 보관 오래된 LA갈비까지!

본문

SMALL

오늘은 LA갈비 손질법,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LA갈비는 절단기를 이용해 갈빗대를 잘라내기 때문에 뼛가루가 표면에 묻어있을 수 있어 세척 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핏물을 충분히 제거하지 않을 경우 잡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핏물 제거 후 조리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궈줍니다. 

물이 담긴 볼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갈비를 담가 놓아 주세요. 

여름철에는 고기가 상할 수 있으니 30분 정도만 담가 놓는 것이 좋습니다.

핏물이 어느정도 빠져나오면 깨끗한 물로 두 번 정도 갈아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두께가 굵은 갈비의 경우 반나절 이상 담가두기도 하지만 

두께가 얇은 LA갈비는 육즙이 빠져나오고 고기가 흐물흐물해질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1시간 후 흐르는 물에 세척한 다음 물기를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양념에 재워둔 LA갈비의 양이 많지 않다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 최대 7일)

 

 

양이 많거나 장기간 보관을 원하실 경우에는 한번 먹을 수 있는 양 만큼 소분하여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냉동 보관 최대 3개월)

세균 증식의 위험을 낮추고 육질이 질겨지지 않도록 드시기 하루 전 냉장 해동하는 것이 가장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대부분 LA갈비는 냉동 상태로 구매하여 해동 후 양념을 하기 때문에 재냉동과 해동을 반복할 경우 품질이 떨어지고 쉽게 상할 수 있어요.

 

 

 

냉동 보관이라고 해도 지나치게 오랜 기간동안 보관되었을 경우 고기의 상태가 변질되고 식중독균이 번식할 수 있어요. 

따라서 해동 후 시큼한 냄새가 나거나 고기의 표면을 만졌을 때 끈적끈적한 점액질이 만져진다면 이미 상한 것이니 섭취하지 않고 버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 영상을 보시고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